온양3동 주민자치위, 주민자치 정책박람회 견학
온양3동 주민자치위, 주민자치 정책박람회 견학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현상)가 당진시 주민자치 정책박람회 견학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개최해 눈길이다.

※ 사진설명 :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 당진시 주민자치 정책박람회 기념사진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당진시 주민자치 정책박람회를 견학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온양3동 주민자치위는 지난 24일 당진시 주민자치 정책박람회에 참석해 전국 주민자치 우수사례와 정책포럼을 확인하고, 온양3동에 접목할 수 있는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들을 벤치마킹했다.

이어 지난 25일 주민자치센터 강사와의 하반기 간담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와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현상 위원장은 "정책포럼 및 선진 주민자치 사례를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며 "온양3동 고유의 주민자치 사업을 발굴하고 강사진의 의견을 귀담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주민을 위한 주민자치를 만들어 나가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1개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소통나눔공간(소쿠리카페) 운영, 온양3동 마을신문 ‘소쿠리 소식지’ 발간, ‘소쿠리 계단 갤러리’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