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음봉 공공도서관,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아산 음봉 공공도서관,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8.01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7월 31일 음봉 공공도서관 건립사업의 건축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 입면도(사진제공 : 아산시청)
당선작 입면도(사진제공 : 아산시청)

음봉 공공도서관 건립사업 당선작은 김양희건축사사무소와 ㈜지인디자인이 공동 응모한 작품이 선정됐으며, 당선자는 설계권이 주어져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맡게 된다.

이번 당선작은 '마을 문화의 중심 거점 공간이 되다'란 주제로 마을과 자연을 연결하고 도시와 마을을 연결하는 학습·정보·쉼을 담는 복합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문화체험중심의 통합형 도서관, 기능별 도선의 분리와 함께 공간과 운영을 통합한 효율적인 관리, 자연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아트리움을 통한 자연친화적인 도서관 공간구성계획 및 패시브 디자인이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음봉 공공도서관은 음봉면 월랑리 701번지외 1필지에 조성되며, 총 120억원(국비 44억원, 시비 76억원)을 들여 건립된다.

또 당선작이 제시한 규모는 대지면적 2천72.6㎡ 및 연면적 3,135㎡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어린이 및 영유아 자료실, 창작스튜디어, 청소년 및 성인 자료실, 강당, 북카페, 동아리실 등의 시설로 계획됐다.

시 관계자는 "내년 초 실시설계를 완료한 뒤 착공해 오는 2021년 상반기 완공할 계획이다"며 "음봉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이고 다양한 문화정보서비스와 독서문화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후변화대응 기술을 적용한 제로에너지 공공도서관으로 건립해 시 지역문화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문화와 만남이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공도서관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