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양3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벤치마킹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양3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벤치마킹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8.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3일 아산시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벤치마킹을 위해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 사진설명 : 벤치마킹이 끝난 후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벤치마킹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벤치마킹은 영주시 복지정책과장, 지역사회보장협의회(공동위원장 서규동)위원 등 80여명이 방문했다.

주요 일정으로 아산시청 김은경 행복키움지원팀장이 아산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례와 운영 및 아산형 복지특화사업을 소개한 후 온양3동 김형관 동장으로부터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례유형 공유와 특화사업, 민간협력 활성화를 위한 공공과 민간의 협업내용을 발표했다.

이어 홍언순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장의 현장감 있는 복지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약 2시간 넘게 진행됐다.

서규동 공동위원장은 "시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동과 온양3동 맞춤형복지팀, 행복키움추진단의 사례유형별 대처 방법, 후원자와 후원금 관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방안에서 시와 온양3동이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서비스가 전국 으뜸인 것을 직접 체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건복지부 지역복지분야 평가에서 5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