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지사배 전국시각장애인골볼선수권대회 개최
충남도지사배 전국시각장애인골볼선수권대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체육 저변확대 및 화합도모를 위한 제1회 충남도지사배 전국시각장애인골볼선수권대회가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지난 8월 30일~9월 1일 열렸다.

1. 단체 기념사진
단체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충남도장애인체육회·대한장애인골볼협회 주최와 아산시장애인체육회·충남도장애인골볼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8개 시도에서 시각장애인 200여명이 참여해 열띤 승부를 펼쳤다.

특히 시각장애인들이 꿈을 향해 소리를 던지는 경기인 골볼대회를 통해 장애인스포츠 인식을 개선시키고 장애인전문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했으며, 올해 국내 최초 충남도 장애인 골볼 실업팀이 창단돼 골볼 종목 활성화에 큰 역할을 도모할 예정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개회식에서 "아산을 찾아준 전국의 골볼선수들을 환영하며 모든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이자 모두에게 깊은 감동으로 남을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모두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안전 사고없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멋진 승부를 펼쳐 대회가 선수단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동으로 남을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