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인기’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인기’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7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배방읍 소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실내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실내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장난감도서관은 어린이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하는 등 부모들에게 장난감 구매 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줘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400여명의 회원이 연 회원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장난감 1천여점과 카시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2년 개관 이후 회원이 꾸준히 증가해 현재 누적 회원 2천600세대가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만족도도 매우 높다.

또 꿈꾸는 놀이터는 친환경 인테리어와 1천여점의 장난감과 모래놀이터, 도서영역, 역할놀이를 위한 2층집 등으로 구분돼 외부활동을 원하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많은 단체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함께 영아를 위한 바운서, 걸음마보조기, 점퍼루 등 다양한 장난감도 구비되고, 위생 청결과 소독도 철저히 하고 있어 시민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장난감 도서관 이용방법은 만 5세 이하 아동이 있는 아산시민 가정 또는 만 5세 이하 아산 관내 직장에 재직 중인 가정으로, 연회비는 3만원 및 장난감 대여료는 1점당 1천원~5천원이다.

또 놀이터 이용방법은 영·유아 시설 및 기관 또는 만 5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장료는 단체일 경우 1인 2천원 및 개인일 경우 유아 3천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 & 놀이터 홈페이지(www.asantoy-play.or.kr)를 확인하거나, 장난감도서관(☏041-533-4644), 놀이터(☏041-533-4645)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