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 사례관리분과 회의 개최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 사례관리분과 회의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0.24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서광석) 사례관리분과(분과장 박옥주)가 지난 22일 신창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복지대상자의 다양 복지욕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사례를 공유하고, 중점 사례관리대상자의 보건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사례관리 회의를 개최했다.

신창면 행복키움 사례분과 회의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신창면 행복키움 사례분과 회의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행복키움추진단의 도움이 필요한 사례관리대상자가 발생하면 회의를 개최해지원해왔는데, 이번 개최한 사례관리분과 회의는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 조사 중 발견된 대상자로 그들의 문제 해결과 그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좀 더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기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번 사례분과는 회의를 통해 5명의 대상자에게 아기분유 지원과 질병으로 인한 약값지원,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겨울철 따듯한 물 사용을 위해 순간온수기 지원, 의료비 등이 결정했다.

박옥주 분과장은 "회의를 통해 우리 지역도 의외로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어려운 분들이 많음을 알게 됐다"며 "젊은 사람들이 실직을 이유로 한 가족이 힘들게 살거나 질환으로 인해 삶의 의욕을 잃고 자포자기로 살아가는 모습들이 참으로 안타깝지만, 삶의 희망을 한 가닥이라도 잡을 수 있도록 행복키움추진단과 우리 분과는 함께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