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교육생 모집
아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교육생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1.01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오는 4일~30일 청년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YOU에서 운영하는 제2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교육생을 모집한다.

제1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제1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청년아지트 나와 YOU에서 독자적으로 개발·운영 중인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는 청년내일센터 취업컨설턴트를 통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주2회 1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과정은 1단계 자기이해, 2단계 직무분석, 3단계 자기소개서, 4단계 면접코칭 프로그램으로 실무 직무분석을 통한 진로방향 상담으로 구성됐다.

또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첨삭 지도, 유형별 면접 대비, 메이커스페이스 기반 모의면접 영상 첨삭지도까지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참여자 모집은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https://www.asan.go.kr/naeil/)를 통해 상시접수 중이다.

또 제1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는 참여자 8명이 수료한 가운데 현재 1명이 취업에 성공하고, 7명은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연계 진행 중이다.

제1기 수료생 K씨는 "청년아지트와 취업교육 프로그램은 형식적으로 취업을 알선해주는 공간이 아니라 수료 후 각종 취업정보 제공, 연계 등 사후관리가 확실하다"며 "좋은 공간에서 경쟁상대가 아니라 함께 진심으로 같이 고민을 나누는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고 호평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