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2.19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가 지난 18일 10층 컨벤션홀에서 제168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 및 제27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북부상공대상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충남북부상공대상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이날 조찬특강은 유관기관단체장 및 기업체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국내외 경제전망 및 이슈’란 주제로 현대경제연구원 한상완 고문의 강의가 진행됐다.

한상완 고문은 2020년 한국경제의 주요이슈로 △장기 디플레이션 전조 △생산가능 인구 비중 축소 △글로벌 경기침체의 장기화 △국내 소득주도성장과 경기 영향 △한국 부동산 시장 등을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당면 이슈들이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전문가적 견해를 피력했다.

이어 진행된 제27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은 △경영대상 신일산업(주) 정윤석 대표이사 △경제활성화대상 (주)세라컴 이강홍 대표이사 △고용창출대상 (주)무궁화엘앤비 설진영 대표이사가 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

한형기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유독 경제여건이 어려웠지만, 한-중미 FTA체결과 한-영 FTA체결이 위기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있다"며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분리·신설이 확정돼 천안에 설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북부상공대상은 천안·아산·예산·홍성지역의 지역경제발전에 특별히 기여한 유공상공인을 경영·경제활성화·고용창출 부문별로 발굴해 포상함으로 상공인의 경영의욕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시상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