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비대면 ‘생방송 건강톡톡’ 개강…실시간 소통 인기
아산, 비대면 ‘생방송 건강톡톡’ 개강…실시간 소통 인기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8.3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비대면 건강서비스 '생방송(Live) 건강톡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테라피 요가 라이브 방송 모습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작한 언택트 건강서비스 '생방송(Live) 건강톡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보건소의 모든 건강증진사업이 중단되는 시점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난 25일 XCO운동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코로나19에 대한 걱정 없이 집 또는 혼자 있는 공간 등 각자 편한 곳에서 운동 할 수 있다.

특히 생방송으로 진행해 진행자와 참여자 간 양방향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고,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뤄져 개강 첫날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시는 개강 첫날 50명으로 시작한 회원수가 3일 만에 150명이 참여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가운데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 등록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당초 계획을 변경해 아산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

생방송 중 강사와 참여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는 모습

한편 생방송(Live) 건강톡톡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041-536-8721~2) 또는 네이버밴드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https://band.us/band/80693710) 검색 후 회원가입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