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대학기관평가 ‘All Pass’ 획득
순천향대, 대학기관평가 ‘All Pass’ 획득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9.03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전경
순천향대학교 전경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가 최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 평가에서 '인증자격 유지' 결과를 획득했다.

대학 관계자는 "대학이념 및 경영 등 5개 평가영역을 충족(All Pass)해, 오는 2022년 12월까지 대학기관평가 인증자격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은 대학이 지속적으로 인증자격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한 평가제도로, 재정 및 학생충원 관련 핵심지표인 6개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교육·교직원·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대학 운영과 관련 30개 평가 준거를 모두 충족해야 인증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또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 교육의 질 보장, 사회적 책무와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도입돼 교육의 질 개선,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 및 재정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와 함께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과 연계 활용된다. 

서교일 총장은 "지난 2017년 기관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한 뒤 최근에 시행한 인증자격 모니터링에서도 인증자격 유지를 획득하게 됐다"며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 우리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보증할 수 있는 요건 충족은 물론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대학의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돼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